나 보석에 투자해볼까. (feat. 까르띠에, 티파니)

2023. 7. 10. 15:57주식

반짝이는걸 생각하면 전 언제나 영화 물랑루즈가 생각나요  나는야 꽃뱀녀 노래를 부르며 럭셔리브랜드 이름을 줄줄이 외치던 니콜키드먼의 빛나는 아름다움이

 

안녕하세요 주식하는소녀입니다.

 

요새는 남친과 까르띠에 커플링을 연구하다...

앗앗앗 혹시 이쪽 투자는 어떻게 하나 싶어서 요리저리 검색해보니

까르띠에란 이름의 다른 식품 브랜드 etc 밖에 안나왔더랍니다ㅜ

 

비슷한 이름의 회사들이 왜케 많은것!!!

 

그래서 좀 더 알아봤지요!

 

알아보니 까르띠에 자체로는 회사 이름이 아니고,

리치몬트? 리치몬드? (RICHEMONTE) 라는 그룹에 속해있고 이 그룹은 스위스에 base 를 두었다고 하더군요.

 

영화에서 마니봤던 느낌적인 느낌..

 

 

까르띠에 뿐만이 아니라 반클리프 아펠, 피아제, 바쉐로 콘스탄틴, IWC, 예거 르쿨트르 등 20여개 고가 시계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명품 무지 티나는중.. 다 모르는 브랜드네 까르띠에는 글고 원래 시계 브랜드였어?ㅋㅋㅋ )

 

쨌든 이 리치몬드 그룹님께서는
럭셔리 그룹 중 세계 3위입니다.

(18년까지는 2위였으나 케어링그룹의 구찌에 밀림)

 

1위는 LVMH

2위는 케어링~ 

대충 매년 순위 바뀌면서 얘네끼리 아웅다웅 하나봄 (17년 자료)

 

스위스 장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은 아래 요거!!

 Compagnie Financière Richemont SA 라는 아름답고도 딱딱한 이름을 가지고있더라요.

 


단, 이 주식은 스위스에만 상장되어있어 우리나라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없지용ㅠ


방법을 찾자면 HANARO 글로벌럭셔리S&P(합성) ETF

또는

글로벌리치투게더 펀드로 살 수 있다는데...

두번째꺼는 잘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첫번째껄로 알아봤습니다!

 

 

>>>>>>>>>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aver?code=354350 


HANARO 글로벌럭셔리S&P(합성)


상품설명:
이 투자신탁은 장외파생상품을 법시행령 제94조 제2항 제4호에서 규정하는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며, “S&P Global Luxury Index (원화환산)”를 추적대상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투자신탁은 S&P Dow Jones이 발표하는 “S&P Global Luxury Index (원화환산)”를 기초지수로 하는 상장지수투자신탁으로, 투자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장외파생상품에 주로 투자할 예정입니다. 

 

 

2020에 출시된 신생아 ETF...

여기서의 S&P Global Luxury Index를 따라가보면! 아래와 같은 차트가 나온다.

 

얘는 10년 이상 된 탄탄한 인덱스 펀드!

 

 

자 그럼 까르띠에는 다음과 같은 결론으로 정리하겠습니다. >

 

단일주식으로는 살 수 없고,

미국의 럭셔리브랜드 인덱스 펀드를 추종하는

우리나라의 신생 ETF를 통해서만 간접 투자할 수 있다!

 

 

 

이대로 끝내기는 아쉬우니까 말나온 김에 말 나온 김에

또다른 개인적 로망

Tiffany & Co 는?

 

>>>

 

티파니앤코는 본인 이름으로 뉴욕거래소에 잘 상장되어 있음!

 

우와 너 우상향의 견본주식 이구나? ㅎㅎ

 

근데 무서워서 지금 들어가지는 못하겠고.... ㅋㅋㅋㅋㅋㅋㅋ

바라만 본다.. 

 

왜냐면 너는 주식일때는... 

내가 차가운 이성으로 대할거거든?...

 

너 매수시점 아니야

니네 보석도 아직 나한텐 아니고..

 

 

 

 

이상 주식하는 소녀의 완전 개취 브랜드 2종의 투자방법 연구였습니다!

 

또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