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케이 지수 (일본장 지수) 인버스 숏 한국에서 투자하는 방법 (x -1, -2)

2023. 11. 8. 10:23주식

어제 퇴근후 엄마가 고추기름 넣고 뽂은

오징어볶음 3그릇 먹고 (TMI)

 

배두들기면서 행복해하며 경제 유튜버로 유명한 슈카 유튜브를 보고 있었는데용..

니케이지수가 거의 버블 전고점을 찍었다

이러더라구요??

 

이 시점이 언제지 하고 유튜브 일자를 보니 4개월전!

 

아 그럼 지금은 떨어졌을까? 더올랐을까?

 

일본장에 관심1도 없던 저의 무지를 깨우는

이 유튜브란 세상!!

 

그래서 호다닥 증권앱에 들어가

니케이 지수 모양을 보니...

 

니케이지수 일봉

 

 

 

(아래는 월봉 참고)

 

니케이지수 월봉 (20년)

 

 

 

 

엄청 1~3주 숏 치고 싶게 생기지 않았나요?ㅋㅋㅋㅋ

 

(약간 고점찍고 연착륙하는 요새 나스닥이랑 비슷한 모양 아닌가요?)

 

 

 

 

 

항... 빨리 더 다가가고시퍼 너를 알고시퍼

 

뒹굴뒹굴 쥐포뜯어먹으며 찾아보니...

 

 

 

아니 자꾸 다들 일본시장에 상장된 인버스 숏 etf를

알려주면 어떡해??

 

일본장 직접 투자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고..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그래서 제 능력자 손꾸락으로 구글링해보니,

 

미국장에 하나, 한국장에 하나 일본 장 인버스 ETF가

있네용?

 

가봅시다잉

 

 

 

첫번째는 한국장에 상장되어있는 ETF입니다.

 

1.

ACE일본TOPIX인버스(합성H)

- 인버스 x 1배

- 환율변동 영향 없음

 

 

 

 

상세정보는 그냥 캡쳐..

 

 

얘는 파생상품으로 분류가 되어서 투자하기 전에 뭐 등록하라 그러더라구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은 미국 아멕스에 상장된 2배 숏 ETF입니다.

 

 

 

2.


PROETF ULTRASHORT MSCI JAPAN

- 인버스 x 2

- 환율변동 영향 있음

 

 

네 이정도 였구요

 

저는 2번을 어제 잠들기 전에 넣어놨는데 체결안되서

오늘 아침에 1번 소액 매수했습니다!

 

어떨지 궁금하네요><

반응형